지난 2023년 10월 12일, 윤석열 대통령은 '청년 화이트해커와의 대화' 행사에서 화이트해커의 역량을 높이 평가하며, 이들이 국가 사이버 안보의 핵심 전략 자산이라고 강조하였습니다. 이에 한국정보기술연구원은 화이트해커 양성의 최중심에 서서 국가 사이버안보의 핵심 축을 담당할 최정예 화이트해커 양성에 적극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4차 산업혁명의 핵심은 사이버 보안이고, 사이버 보안의 핵심은 사람이다’
4차 산업혁명(4th Industrial Revolution) 시대 한국정보기술연구원(KITRI)은 사이버 보안의 핵심 인재 양성을 통해 대한민국의 글로벌 역량을 강화하고, 보안 난제를 해결하고자 「차세대 보안리더 양성 프로그램(BEST OF THE BEST, 이하 BoB)」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BoB는 2012년 1기를 시작으로 12기까지 총 1,845명의 재능있는 차세대 보안 리더를 배출했습니다. 특히, 세계 최고 수준의 해킹방어대회인 DEFCON CTF에서 4회 우승했고, SECCON, HITCON, CODEGATE 등 수많은 국내외 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뒀습니다
지금, 사이버 보안 분야의 국보급 인재를 꿈꾸고 있습니까?
바로, BoB에 지원하세요.
BoB는 총 3단계의 맞춤형 교육과 4개의 전문트랙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정보보안 분야 최고 전문가로 구성된 멘토단이 이끌고 있습니다. 실무 중심의 프로젝트, 보안 윤리 교육 등을 통해 시대를 선도할 보안 리더 양성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대한민국 최고 수준의 보안 리더 양성의 메카, 한국정보기술연구원(KITRI) BoB에서 여러분의 꿈을 펼치십시오. BoB의 수준 높은 교육과 프로젝트 협업을 통해 사이버 보안의 핵심 리더로 성장하십시오.
BoB는 정보보안 분야에 도전과 열정을 지닌 젊은 인재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